본문 바로가기

요리/홈카페 레시피

우리집이 붕세권 (붕어빵 만들기)

반응형

집콕 하는 요즘...
다들 집에서 어떻게 보내시나요?(궁금)

저는 얼마전에 당근마켓에서 붕어빵 팬 7000원에 당근 했어요^^ (득템득템!)
당근한 붕어빵 팬으로 붕어빵 도전~!!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 준비해 보았어요 !

붕어빵 재료 준비
크로와상 생지, 땅콩쨈, 집에서 만든 귤쨈, 붕어빵 팬

취향에 따라 반죽이나 붕어빵 속은 바꿔보셔도 좋을듯 해요^^

그럼 시작 !

1. 생지를 사용할 만큼만 꺼내서 실온에서 해동해요. 10분 정도면 금방 말랑말랑해져요~!

2. 해동한 반죽을 납작하게 눌러 반 잘라둡니다.
붕어빵 팬 위에 잘라둔 반죽을 올리고 그 위에 토핑을 올려줍니다.
한 마리는 땅콩쨈, 다른 한마리는 귤쨈을 올렸답니다 !
남은 반죽을 토핑 위에 올려줍니다 !

3. 약불로 앞뒤로 구워주세요 !
크로와상 생지에 버터가 포함되어 있어서 붕어빵 팬에 기름을 바르지 않아도 눌러 붙지 않아요^^

짜란~~ 요렇게 완성 되었답니다 ! 저는 좀 탔네요;;

땅콩쨈 붕어빵!
귤쨈 보다 저는 땅콩쨈이 더 맛있었어요^^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붕어빵 만들기
다양한 붕어빵 토핑으로 집에서 즐겨보아용
카야쨈 조합도 추천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