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레시피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식단 참치오징어쌈장 만들기

반응형

다이어트 식단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참치오징어 넣고
쌈장을 만들었어요🤗

재료준비
다진마늘, 대파, 양파
오징어, 참치 1캔 또는 2캔

오징어는 슬라이드 오징어
한줌정도 꺼냈어요

오징어가 들어가면 우렁처럼
씹는 식감도 다양해지고
오징어가 단백질폭탄 식재료🦑


참치 저는 135g 1캔만 사용
기름기 빼고
뜨거운물 부어서 짠기랑
기름기 꾹 짜서 준비


오징어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줘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줘요


양파1개 다지듯 잘게 썰어주고


대파 한줌
다지듯 썰어줘오
(대파 반개정도)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양파, 대파, 다진마늘 한스푼

반응형


약불로 살살 타지 않게 볶아줘요🤗


고추장 1스푼


된장 1스푼
된장 없이 고추장 2스푼으로 굿굿


비벼서 볶볶
벌써 맛있는 냄새가 솔솔


참치랑 오징어 투척


같이 볶을때 맛술이나 소주
1~2스푼 넣어줘요


매운맛을 더하기 위해
청양고추가루 1스푼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도 좋음
취향껏🐷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 1스푼
(에리스리톨은 당이 흡수되지 않음)


액젓 한스푼
이건 생략해도 맛나요


볶아주고
불끄고 찬기름 한바퀴 둘러서
비벼주면 완성!


마무리 깨 솔솔


반찬통에 담아줘요😊


저는 요정도 나옴


양배추 또는 배추
상추 쌈채소 다 좋아요😊


저는 배추를 살짝 쪄서
먹었어요
배추를 찌면 훨씬 부드러운 쌈밥


요렇게😋
배추를 익히지 않고
아삭하게 배추쌈으로 먹어도 굿굿


한번에 많이 만들지 말고
취향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는 다양하게
바꿔가며 만드시길 추천해요


두부닭가슴살 찢어서 넣어도 좋고
참치만 듬뿍 해도 좋고
비건이면 두부버섯을 넣고 해도 좋아요
여러 식재료를 골고루 사용해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
다양한 영양소 섭취하시길 바래요
건강하게 맛있는 다이어트해요💪

반응형